재고 상품 전문몰 [리씽크] / 살 땐 Rethink하라
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재고 상품 전문몰 [리씽크] / 살 땐 Rethink하라

반응형

올해 들어 유통업계 매출이 전반적으로 급감했지만, 가전, 가구, 생활용품을 싼 가격에 판매하여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곳이 있다. 

 

설립한 지 1년 반 만에 매출 약 250 억 원을 돌파하였고, 올해 연말까지 거래액 규모 500 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니 폭풍 성장이라는 표현이 과장은 아닌 듯하다.

 

재고전문 쇼핑몰 '리씽크'가 바로 그곳이다. 

 

리씽크몰은 8월 24일부터 9월 7일까지의 IT·노트북 매출이 직전 2주(8월 10일~8월 23일)와 비교해 약 2배(100%) 상승하여 약 20 억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한다.

 

게다가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것이 소비로 이어지면서 리씽크 온라인몰의 가구나 생활 용품도 인기를 얻고 있다.

 

모르는 사람은 모르고 아는 사람은 다 안다는 리씽크는 어떤 곳일까?

 

 

1. 리씽크란?

 

리씽크는 김중우 대표가 2018년 1월에 설립한 회사로, 리퍼·전시 상품과 재고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이다.

 

 

<출처: 리씽크몰 홈페이지> 

 

이 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은 다음 세 가지 중 하나이다.

 

1) 사용한 적이 없는 새 상품 재고

 

2) 사용감이 있는 중고를 재단장한 재고

 

3) 품질에는 이상이 없으나 다양한 이유로 반품된 재고

 

 

코로나로 인한 수입 감소와 경기 침체 장기화에 대한 불안으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어 소비자들이 좀처럼 지갑을 열지 않자, 기업 입장에서는 쌓여 가는 재고를 떨이를 해서라도 현금 유동성을 높이고자 하는데, 그 중간 역할을 하는 곳이 리씽크이다.

 

기업에는 유통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를 제공하여 재고를 처리할 수 있게 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저렴한 가격에 알뜰 소비를 할 수 있게 하는 플랫폼이다. 

 

 

2. 판매하는 제품 카테고리

 

 

리씽크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크게 일곱 개의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다.

1) 해외 명품: 가방, 지갑, 구두/신발

 

2) IT/노트북: 노트북, 컴퓨터, 모니터, 휴대폰/태블릿, IT 주변기기

 

3) TV/가전 : TV , 영상가전, 생활가전, 주방가전, 음향가전, 대형가전

 

4) 가구 : 침대/매트리스,  소파/거실장, 식탁/주방, 화장대/수납장, 책상/오피스, 홈/리빙

5) 홈쇼핑 재고: 생활/키친, 건강식품, 헬스케어, 여행/차량, 스킨/헤어, 패션/캠핑

 

6) 백화점 재고: 3F. 홈리빙관, 2F. 스포츠관, 1F. 잡화/귀금속/화장품, B1. 식품관

 

7) 유통재고:급매물, 반품 재고, 유통 임박

 

 

3. 얼마나 쌀까?

 

리씽크 온라인몰에 표시된 가격 할인율은 정상가 대비 적게는 10%부터 많게는 80% 이상이다.

 

그런데 단순히 할인율만 보고 구매를 결정해서는 안 되고 더 고려해야 할 점이 있다.

 

우선, 사고자 하는 제품이 새 상품인지, 중고인지, 반품된 것인지 확인해야 한다. 

 

같은 50% 할인이라 하더라도 새 상품일 때와 사용감 있는 중고일 때는 가격 만족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다음으로는, 정상가 대비 몇 퍼센트 할인이라 할 때 정상가로 책정된 금액에 거품은 없는지 다른 곳과 가격 비교를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정상가를 10만 원으로 표기하고 60% 할인을 하여 4만 원에 판매하는 제품이 있는데, 실제 유통되는 평균 가격은 5만 원이라면 이 상품의 실제 할인율은 20%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위 두 가지 조건을 고려하여 구매했다고 하더라도 막상 제품을 받고 보면 가성비나 가심비가 기대에 못 미칠 수 있다.

 

특히 사용하던 중고를 재단장한 상품은 신중하게 구매를 결정해야 한다.

 

기대했던 것보다 사용감이 많거나 간혹 제대로 작동이 안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제품을 받고 나서 사용하기 전에 하자 여부를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문제가 있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신속하게 AS를 요청한다.

 

 

위험 요인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잘만 하면 저렴한 가격에 면세품이나 백화점 재고, 또는 가성비 좋은 상품을 만날 수 있다.

 

가격 부담 때문에 미뤄 오던 가전 제품을 교체할 계획이 있거나, 중고라도 저렴한 가격에 매력을 느낀다면 이곳에서 골라 보는 것도 괜찮을 듯하다.

 

 

 

리씽크몰 바로가기

 

https://www.rethinkmall.com/

 

리씽크 :: 전세계 프리미엄 재고상품 전문몰

노트북 컴퓨터 IT제품부터 수입가구, 해외명품까지 전세계 프리미엄 상품 최대 70%할인

www.rethinkmall.com

 

4.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몰 외에도 일산의 리씽크몰(Rethinkmall) 물류 창고와 롯데아울렛 광명점과 이천점을 방문하면 물건을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 주소는 아래와 같다. 

 

 

1) 리씽크몰 물류 창고: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로 (T.070-4066-1996)

 

2) 경기 광명 롯데아울렛: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17

 

3))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 리퍼브 매장 '올랜드': 경기 이천시 호법면 프리미엄아울렛로 177-74

 

 

https://www.ebn.co.kr/news/view/1436746?sc=Naver

 

 

 

롯데아울렛 이천점 리퍼브 매장 '올랜드' 오픈

롯데백화점은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에 리퍼브 상품 전문점인 '올랜드' 매장을 5일 개장한다고 4일 밝혔다.올랜드는 국내 최대 리퍼브전문 업체로 국내외 유명 가전과 가구, 생활용품 등을 원스

www.ebn.co.kr

 

 

요즘은 판로도 다양하고 동일 제품의 가격도 판매자에 따라 천차만별이어서 어느 때보다 정보가 곧 돈인 세상이다.

 

귀찮다고 눈에 띄는 것을 바로 사면 호구가 될 수도 있고, 손품과 발품 팔아 가며 잘만 찾으면 새 상품을 획기적인 가격에 살 수도 있다. 

 

똑똑한 소비를 위해, 사기 전에 꼭 필요한 제품인지 가격은 합리적인지 리씽크(rethink)해야겠다.

 

 

 

 

오늘도 꽃다운 날 보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눌러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