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메니얼 메뉴가 뜨고 있다.
할메니얼은 할머니와 밀레니얼(1982~2000년 사이에 태어난 세대)을 합친 신조어로, 할머니들이나 좋아할 것 같은 입맛을 가진 밀레니얼 세대를 뜻한다. (요즘 신조어 따라잡기 참 벅찹니다~😂)
흑임자나 쑥, 인절미 등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건강한 먹거리로 젊은 층의 입맛과 레트로 취향을 사로잡으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편의점 중에서 CU는 할메니얼 메뉴 개발의 선두 주자로 삼육두유콘, 흑임자 붕어싸만코, 빽다방옥수수콘 등 신상 아이스크림 3종을 출시했다.
한동안 품귀현상까지 나타날 정도로 인기가 있어서 사기 쉽지 않았다고 하는데,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수요가 줄었는지 집 근처 CU에 갔더니 마침 세 종류 모두 있었다.
가격은 하나에 1,800원이지만, 10월 한 달동안 2+1 교차 구매가 가능해서 종류별로 두 개씩 모두 여섯 개를 사 왔다.
삼육두유콘 |
삼육식품과 CU가 손잡고 출시한 삼육두유콘은 삼육두유 포장지를 그대로 사용하여, 삼육두유 출신이라는 것을 온몸으로 표출하고 있다.
고소하고 달콤한 두유맛의 아이스크림이라고 소개하고 있지만 실제 두유 함량은 2%에 불과했다.
그래도 이색적인 원재료로 SNS에서 입소문이 나며 한창 때는 제품을 사려고 해도 품절인 경우가 많아 발길을 돌리는 고객들이 많을 만큼 판매량이 대폭 증가하였다고 한다.
흑임자 붕어싸만코 |
흑임자라는 컨셉에 맞게 검은색 옷을 입은 붕어 속에는 달콤한 팥과 고소한 흑임자가 어우러진 아이스크림을 품고 있다.
블랙 푸드의 느낌이 물씬 나는 묵직한 비주얼이 고급스러워 보인다.
여기에 간간이 박힌 통깨는 씹을 때 고소한 맛을 더해 주고, 기존 붕어싸만코보다 단백질이 50%나 더해져 영양도 향상되었다.
붕어싸만코를 원래 좋아하는데 영양도 향상되었다고 하니 더 맛있게 느껴졌다.
빽다방옥수수콘 |
포장지에 사람 좋아 보이는 빽다방 백종원 님 얼굴이 크게 박혀 있고, 노란색 포장지에 옥수수 그림이 그려져 있다.
포장지를 뜯으니 아몬드 토핑 밑으로 솔트 캐러멜이 뿌려져 있고, 아이스크림은 옥수수를 연상시키기 위해서인지 노르스름한 것이 아주 먹음직스럽게 생겼다.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옥수수향이 강하게 느껴졌다.
옥수수 덕후인 나의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는 이런 인공적인 강한 옥수수향은 오히려 마이너스 요소로 느껴졌다.
우리 집 밀레니얼은 한 입 베어 물더니 자기는 역시 레트로 입맛이 아닌 것 같다며 안 먹길래, 옥수수향이 강하니 어쩌니 하면서도 나는 다 먹어 치울 정도로 맛은 괜찮았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에서는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에 맞게 독특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한다.
신상 아이스크림으로 매출을 끌어올린 데 이어 찬바람이 불면서 호빵을 찾는 계절이 다가오자 CU에서는 두유로 만든 커스터드 크림을 넣은 삼육두유 호빵, 잘게 다진 닭고기에 땡초를 넣어 매운맛을 낸 멕시카나 땡초치킨 호빵, 쑥 크림에 쑥떡을 넣어 쫀득한 식감을 살린 쑥떡쑥떡호빵을 출시하였다.
소비자로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신상품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도 있어 반갑다.
레트로의 열풍이 언제, 어디까지 미칠지 지켜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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