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티카 알로에 베라 젤 N년 사용 (순수 소비자 )후기
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아로마티카 알로에 베라 젤 N년 사용 (순수 소비자 )후기

반응형

 

알로에는 백합과의 알로에 속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로, 고대 이집트 왕조시대부터 사용해 왔다.

 

의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그리스의 의사 히포크라테스가 알로에를 임상 치료제로 사용할 만큼 일찍이 약효를 인정받았다.

 

알로에는 면역력 증강, 혈액 순환 촉진, 원활한 배변에 좋고, 위장 건강을 돕는다.

 

보습작용이 뛰어나 피부를 촉촉하게  하며, 색소 형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므로 화상이나 햇볕에 그을린 피부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그러나 과다 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생리 중인 여성이나 임신부, 수유부, 혈우병 환자는 사용을 삼가야 한다.

 

알로에 베라(Aloe Vera)에서 '베라(Vera)'는 '진실'이라는 뜻의 라틴어로, 예로부터 효능이 뛰어난 약으로 쓰였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으로 추정되며, '약용 알로에'라고도 한다.

 

알로에의 효능이 이렇게 탁월하다 보니, 식용뿐만 아니라 화장품의 원료로도 널리 쓰인다.

 

 

지금까지 사용해 본 알로에 제품 중 가장 오랫동안 애용하는 제품은 아로마티카 오가닉 알로에 베라 젤이다.

 

친구의 추천으로 쓰기 시작해서 제품 용기가 여러 번 리뉴얼되는 것을 보며 지금까지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 그 기간이 3년인지, 4년인지 기억이 안 나  N 년 사용 후기라고 해 둔다.

 

 

 

 

 

 

아로마티카의 알로에 베라 젤은 투명 플라스틱 통에 든 무색의 투명 젤 타입의 제형이라서 발림감이 좋고 끈적임이 없다.

 

펌프 타입 용기에 담아서 사용할 때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하였고, 용기 제작 시 재활용 플라스틱을 50% 사용하였다니 아로마티카는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인 것 같다.

 

 

 

 

 

 

 

 

아는 사람은 다 알지만,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아로마티카 95% 유기농 알로에 베라 젤의 성분에 대해 알아보자.

 

 

아로마티카 알로에 베라 젤의 성분

 

 

1. 유기농 알로에 베라잎 추출물

 

캘리포니아에서 유기농으로 재배된 알로에 베라를 직접 수입하여 사용하고 있고, 제품에 95.2% 함량으로 들어가 있다

 

2. 프로판디올

 

옥수수를 발효시켜 만든 식물 유래 성분으로 보습력을 높여 준다.

 

3. 로즈마리잎 수

 

유기농으로 재배된 로즈메리 잎을 증류 과정을 거쳐 하이드로졸(플로럴 워터) 형태로 만들어, 은은한 허브향이 나면서 살균 효과도 있어서 아로마티카에서 가장 애정하는 성분이라고 한다.

 

4. 소듐카보머

 

원래 알로에 베라즙은 물 형태라서 바르기 쉽게 젤 타입의 점성을 만들기 위해 첨가한 원료로, 합성성분이기는 하나 EWG Skindeep 사이트에서 1등급을 받은 안전한 성분이라고 한다.

 

5. 초피나무 추출물 / 6. 어스니어 추출물

 

프랑스 유기농 인증기관인 Ecocert의 인증을 받은 식물 유래의 방부제 역할을 하는 성분이다.

 

7. 페네칠알코올

 

이 성분 또한 합성성분이지만, EWG Skindeep 사이트에서 1등급을 받은 안전한 성분으로 장미 향과 유사한 향을 가지고 있다.

 

가끔 인터넷상에서 아로마티카 알로에 젤 제품에 대한 리뷰에 인공 향이 나는데 무슨 유기농이라 하냐는 글을 볼 수 있는데, 이 성분의 향을 인공 향이 첨가된 것으로 오해한 것 같다.

 

 

알로에 베라 젤 사용법

 

1. 바디 보습제

 

알로에 베라 젤은 몸에 빠르게 흡수되어 수분을 공급해 주므로, 바디로션이나 바디크림 대신 사용하면 끈적임 없이 산뜻함을 느낄 수 있다.

 

2. 애프터 선케어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하였다가 햇볕에 장시간 노출된 피부에 바르면, 탁월한 피부 진정효과가 있다. 

 

3. 수면팩으로 활용

 

산뜻하고 가벼운 제형이므로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에 자신이 좋아하는 페이셜 오일을 한 방울 떨어뜨린 후 수면팩으로 사용하면, 번들거림 없이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다.

 

4. 기초 제품의 기초

 

세안 후 스킨로션을 바르기 전, 얼굴 전체에 펴 바르고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 후, 스킨과 로션을 바르면 피부가 촉촉해져서 화장도 잘 받는 느낌이 든다. (개인적인 생각)

 

5. 쉐이빙 크림이나 애프터 쉐이브로 활용

 

남성은 물론이고, 여성의 경우 다리나 겨드랑이 제모 전후에 발라 주면 피부 보호와 진정효과가 있다.

 

6. 팔다리 가려움증 완화

 

이것은 순전히 나의 개인적인 경험담이므로 과학적으로 얼마나 신빙성이 있는지 입증하지는 못한다.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 계절 불문하고 가끔 불청객처럼 팔과 다리가 가려울 때가 있는데, 이때 알로에 베라 젤을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가려운 부위에 몇 번이고 덧바르면 가려움이 현저히 줄어든다.

 

이 제품을 오래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리필 스테이션, '하우스 오브 아로마티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2016년부터 리필 팩을 생산해 온 아로마티카는 매년 11월 15일을 '리필 데이'로 정해, 리필 상품을 할인해 왔다.

 

리필 상품을 판매하는 서울 마포구 망원동의 제로 웨이스트 샵 '알맹상점'에 이어, 2020년 여름에는 아로마티카 오프라인 공간인 '하우스 오브 아로마티카'를 서울의 도산대로에 마련했다.

 

 

<출처: 아로마티카>

 

 

이곳에서는 아로마티카의 다양한 제품을 테스트해 볼 수 있고, 공병을 가지고 가면 본품 대비 20~35%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리필할 수 있다.

 

공병을 가지고 리필 스테이션에 방문하는 모든 사람에게 에센셜 새니타이저 페퍼민트 & 레몬을 무료로 제공하고, 천연 세제인 과탄산나트륨과 베이킹소다도 준다고 한다.

 

구경도 하고, 실속도 챙길 수 있는 하우스 오브 아로마티카의 주소는 다음과 같다.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길 62 2층

 

월~금 10:00~19:00

 

 

더 자세한 내용은 아로마티카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9961284&memberNo=3139825

 

지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용기로 보여주세요! 월컴 투 하우스 오브 아로마티카, 리필스테이션

[BY 아로마티카] 포 스 트 아로마티카에서 알려드려요환경 보전과 복원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사명감으로...

m.post.naver.com

 

 

 


 

 

아로마티카 알로에 베라 젤을 몇 년이나 써 왔지만, 나한테 잘 맞는 제품이라고만 생각했지 사실 아로마티카나 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이력은 잘 몰랐다.

 

좋다는 소문 듣고 써 보니 정말 나한테 잘 맞아서 주변에 소개하면서도 내가 써 본 경험담만 이야기했다.

 

막상 포스팅을 하려니 써 보니 좋더란 말밖에 쓸 게 없어서, 아로마티카에 대해 많이 찾아보고 공부하고 포스팅을 하니 마치 아로마티카를  홍보하는 글처럼 보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이 글은 순전히 내 돈으로 사서 몇 년 동안 사용해 본 경험을 바탕으로 쓴 글이다.

 

한 번에 최소한 세 통 이상 사서 쌓아 두고 쓰는 제품인데, 대용량 리필제품이 있다는 것을 새로 알게 되어 이번에는 리필제품으로 샀다.

 

그동안 용기를 버리기에 너무 아까웠는데, 이제부터는 다 쓴 용기를 씻어서 알코올로 소독 후 재사용할 수 있어서 마음도 가볍다.

 

 

 

 

 

 

반응형